이동현 전남도의원,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수료식 참석
청년 농업인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 약속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8-06 14:23:08

▲이동현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보성2)은 지난 1일 전남 고흥 스마트팜사업소에서 열린 ‘스마트팜 창년창업 보육센터 3기 수료식’에 참석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이동현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보성2)은 지난 1일 전남 고흥 스마트팜사업소에서 열린 ‘스마트팜 창년창업 보육센터 3기 수료식’을 참석해 수료생들에게 축하와 격려했다.

고흥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는 스마트팜을 활용해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영농 기술을 교육하고 있으며, 최근 5기 교육생을 모집하는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예비 청년 농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수료한 3기 교육생 43명은 지난 2022년 9월부터 올해 4월까지 20개월간 스마트팜 전문과정을 마치고 임대형 스마트팜, 자가 농장 및 농업법인에 취·창업하여 전남 농업 발전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이동현 의원은 “지난 20개월의 노력과 열정으로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여러분의 농업 지식과 기술은 전남 농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중요한 자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격려의 말을 남겼다.

더불어 “전남도는 국민의 식량을 책임지는 전국 최대 농도로 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차원의 많은 노력을 펼쳐가고 있다"면서, “전남도 청년 농업인의 발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제도를 만들어가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며 각오를 다졌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