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8-05 23:36:02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광산구)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 광산구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대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고향사랑기부금법)’ 개정으로 지난 6월 4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의 지정기부가 시행된 가운데, 지역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 지역 주민과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취지다.

지정기부는 자치단체의 사업 중 본인의 기부금이 사용되기를 원하는 사업을 지정해 기부하는 것으로, ‘대중 투자(크라우드 펀딩)’와 비슷한 방식이다.

이번 공모전은 ‘광산구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기부를 유도할 수 있는 참신한 지정기부사업’을 주제로 ▲광산구민에게 혜택이 가는 사업 ▲지역균형발전에 이바지하는 사업 ▲답례품과 기금사업 연계로 선순환 효과가 높은 사업 등을 제안받는다.

광산구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광산구는 접수된 제안을 심사해 우수작을 결정한다. 이후 모인 아이디어를 반영‧검토해 사업안을 마련하고 광산구의회 의결 등을 거쳐 지정기부사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광산구는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자 중 광산구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한 선착순 5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기부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활력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산구를 사랑하고 관심을 가진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