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마세요! 일경험드림 있잖아요"
광주시, 15기 청년일경험 성과공유…우수활동‧후기공모 입상자 시상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28 11:21:14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5기 드림청년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드림청년 참여증명서를 수여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시)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요즘은 회사들도 경력직을 찾아요. 근무이력이 없는 저 같은 ‘쌩신입’은 갈 곳이 없었는데 광주시의 청년일경험드림플러스 덕분에 경력도 쌓고 희망도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지난 26일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15기 청년일경험드림플러스 참여자 김 모씨가 이렇게 말했다.

광주시의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이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는 광주지역 청년에게 직무적성에 맞는 일경험과 다양한 교육·체험을 제공하고, 급여를 지원하는 광주 대표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2017년 시작돼 올해 상반기까지 6700여 명의 청년이 지역 내 다양한 사업장에서 직무 역량을 쌓았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15기 드림청년들의 5개월 동안의 직무경험과 성취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기정 시장은 드림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날 현장을 찾아 소통했다.

강 시장은 강연 시작 전 미리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광주시 청년정책, 인공지능(AI)사관학교 등 인재양성 프로그램, 광주형 청년일자리공제 사업 등을 소개하며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강 시장은 “광주시의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이 취업난으로 힘든 청년들에게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새로운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시는 청년갭이어·일자리·주거 사업 등을 통해 청년들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드림청년들에게 직무를 성실히 이행했음을 증명하는 참여증명서를 수여하고, 청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격려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우수활동 시상 및 참여후기 공모전 시상도 진행됐다.

우수활동상은 교육 및 네트워킹 활동 참여, 활동보고서 및 드림터 평가점수 등을 종합해 결정됐으며, 노경선·김도운·박제상·박예레미야·장민성 씨 5명이 우수활동상을 수상했다.

웹툰, 포스터, 수기 등 참여자들의 생생한 후기가 가득했던 참여후기 공모전에 대상은 인스타 툰을 그린 양혜인 씨가 차지했다. 양혜인 씨는 “실제 직무현장에서의 일경험이 취업과 진로에 있어 큰 발판이 됐다"며 “일을 익혀가며 성취감도 느끼고, 좋아하는 일을 하니 자존감도 높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시는 하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광주시는 하반기 청년 일경험을 위해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드림만남의 날’을 열어 사업장 대면 상담과 면접을 진행했고, 26일 16기 드림청년 470명을 최종 선정했다. 8월 1일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5개월간 16기 일경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