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3차 공유재산심의회 개최
공유재산 취득·처분·용도폐지 등 12건 심의 의결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24 19:04:27

▲고흥군은 지난 23일 군청 흥양홀에서 올해 들어 제3차 고흥군 공유재산 심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23일 군청 흥양홀에서 올해 들어 제3차 고흥군 공유재산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유재산심의회는 심의위원과 안건 상정 부서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양 스포츠파크 조성사업 부지 등 취득 5건, 일반재산 매각 1건, 용도폐지 6건 등 12건에 대해 심의했다.

심의위원들은 부서별 안건 설명을 듣고 사업 목적, 타당성 등을 꼼꼼히 확인했으며 공유재산 관리의 적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심도있는 질의응답을 통해 심의 안건 중 11건을 원안 가결, 용도폐지 1건을 수정 가결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공유재산은 군 재정과 군민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항인 만큼 군 전체의 이익에 부합되도록 공유재산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가결된 안건 중 취득‧처분하는 재산의 기준가격이 10억 원 이상이거나 취득하는 토지 면적이 1000㎡ 이상, 처분하는 토지 면적이 2000㎡ 이상인 6건은 고흥군의회에 공유재산관리계획 수시분으로 제출해 의결을 받을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