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용 전남도의원, “시니어클럽 종사자는 행복한 노후를 만드는 주역"
오현미 myhy329@hanmail.net | 기사입력 2024-07-11 18:28:13
▲최병용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5)은 지난 10일 여수디오션리조트에서 열린 ‘전남지역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업무 역량 강화 교육’ 위크샵에서 축사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최병용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5)은 지난 10일 여수디오션리조트에서 열린 ‘전남지역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업무 역량 강화 교육’ 위크샵에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전남지역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업무 역량 강화 교육은 시니어클럽 종사자 역량 공유 및 효과적인 노인 일자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육과 사례 중심 맞춤형 노무교육을 실시했다.
시니어클럽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노인 적합형 일자리 창출과 온열질환 예방 교육 등 안전교육을 하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과 황종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남지회장, 남상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 본부장이 참석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최병용 보건복지환경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전남은 인구 고령화와 지역소멸 위험도가 심각한 지역으로 초고령시대 전남에서 행복한 노후를 위해 애써주시는 여러분들이 진정한 주역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종사자 여러분들의 역량 강화에 한층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전남도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시니어클럽 종사자분들의 환경 개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