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시장이간다! 여수통통’ 민생현장 살펴
강민경 | 기사입력 2024-07-05 18:58:49

▲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5일 덕양2구 마을 정자에서 주민들에게 마을 숙원사업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여수타임뉴스] 강민경 기자 =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4일 소라면 덕양2구를 방문,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3년차 첫 민생현장 행보를 펼쳤다.

이번 활동은 민생 현장을 시장이 직접 방문해 시민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시장이간다! 여수통통’ 일환으로, 이는 현장행정을 강조하는 정 시장의 대표적 시민소통 경로다.

이날 방문지는 덕양곱창전골 거리로 유명한 소라면 덕양2구로 평소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곳이며, 주민들은 도시가스 연결, 마을회관 보수, 아케이드 도색 등을 건의했다.

정 시장은 주민 숙원사업 현장을 직접 살피며 “아케이드 도색 등 당장 시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해결하고, 장기간 사업은 예산확보 등을 통한 해결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 운영을 펼치겠다"고 밝히며, “여름철 집중호우, 폭염 등 재난재해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대비 철저, 재난행동요령 숙지 등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