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상무새마을금고,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MOU 체결
오현미 myhy329@hanmail.net | 기사입력 2024-06-28 06:47:25
▲27일 광주 서구와 상무새마을금고가 주민들의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서구)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 서구와 상무새마을금고가 주민들의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27일 상무새마을금고 본점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구는 발급기의 유지보수 관리 등을 담당하고, 상무새마을금고는 설치장소, 전기 및 CCTV 등 제반 시설물 제공, 담당자 지정을 통한 연락망 구축 등을 약속했다.
상무새마을금고 본점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365일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연중무휴 이용 가능하며,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을 통해 주민등록 등‧초본, 국세‧지방세 제증명, 가족관계증명 및 제적부 등 121종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평소 방문 고객들 및 인근 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요청이 있었던 상무새마을금고본점 내 신규 설치를 통해 주민들의 민원 편의가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관심이 어디에 있는지 면밀하게 살펴보고 수요자 중심의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