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작은실천’ 공생의 전남 만들어요"
전남교육청, ‘환경의 날’ 캠페인‧챌린지 공모전 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6-05 10:53:16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5일 청사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환경보호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전남교육청이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교육 캠페인 및 환경보호 챌린지 공모전’을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5일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텀블러 사용,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환경 낱말 퀴즈 참여 등 환경 실천 주간에 대해 안내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환경보호 챌린지 공모전에는 ‘공생의 길(물길·숲길) 프로젝트’ 동아리팀들의 작품이 전시됐다.

전시는 ▲송호초등학교 송호여울 생태조율사 팀의 ‘공생해, 함께해 챌린지’ ▲동강중학교 우리 고장은 우리가 지키자 팀의 ‘스쿼트로 스위치 끄기’ ▲장흥중학교 탐진강 수호대 팀의 ‘1회용품 제로, 1회용품은 안돼요’ ▲목포덕인고등학교 E,인,싸 팀의 ‘쓰레기를 선물하자’ ▲웅천초등학교 지우개 팀의 ‘트래시태그(#trashtag) 챌린지’ 등을 선보였다.

선정 작품들은 초·중·고 학교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안내됐으며 ‘공생의 길(물길·숲길) 프로젝트’ 동아리팀들은 릴레이 챌린지를 운영하고, 활동 내용을 디지털생태탐사지도 홈페이지에 공유할 예정이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공생의 지구환경을 만든다’는 사명감으로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기후환경 교육과 실천적 행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드는 데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