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개최
오는 30일까지 전국의 달림이들 1200명 모집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6-04 17:48:26

▲2023년 ‘제2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모습.(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가 화순군 백아면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광주시·전남도, 담양군, 광주문화방송과 화순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13일 오전 7시 40분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출발해 담양군 가사문학면 인암삼거리를 반환해 돌아오는 경로로 5.18km, 10km, 하프코스, 32km, 4부문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with nature’로 참가자들은 무등산권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역사 유적을 함께 보고 즐기며 달리게 된다.

특히 천하절경으로 유명한 ‘화순적벽’을 품은 화순 동복호 등 맑고 깨끗한 산과 호수를 달리는 구간은 전국 어느 마라톤코스보다도 아름답고 청량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광주MBC 지상파 TV와 유튜브를 통해 3시간 동안 생중계될 이번 대회에서는 무등산권 자연의 아름다움과 지오푸드 등 지역의 먹거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시상금은 모두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고, 현장에 청년 푸드트럭을 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더할 방침이다.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는 신체가 건강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오는 30일 오전 10시까지 인터넷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전국의 달림이들이 화순군을 찾아 무등산권의 아름다운 자연을 건강하게 달리고 즐기는 대회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