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진월면, 윤동주 시 정원에 수국 500주 식재
강민경 | 기사입력 2024-05-30 21:27:49

▲지난 29일 진월면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푸른 진월 만들기’ 범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수국 식재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광양시)
[광양타임뉴스] 강민경 기자 = 전남 광양시 진월면은 지난 29일 사회단체와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푸른 진월 만들기’ 범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수국 식재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진월면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진월면이장협의회, 진월면새마을부녀회, 진월면청년회 등 사회단체와 포스코 광양제철소 환경자원그룹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윤동주 시 정원에 수국 500주를 식재해 망덕포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머물다 갈 수 있는 감동정원을 조성했다.

특히,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는 지역사회를 위해 수국 묘목 500주를 기증해 ‘푸른 진월 만들기’ 범시민운동에 의미를 더했다.

▲윤동주 시 정원에 수국 500주를 식재해 망덕포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머물다 갈 수 있는 감동정원을 조성하는 모습.(사진제공=광양시)

김헌욱 진월면발전협의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힘을 보태주신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감사드린다"며 “지역민들과 함께 수국의 생육을 잘 관리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는 수국 군락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길 광양제철소 환경자원그룹장은 “오늘 심은 수국이 형형색색 만개해 망덕포구와 윤동주 시 정원에 더 많은 사람이 찾아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순용 진월면장은 “사회단체와 기업이 힘을 모아 ‘푸른 진월 만들기’ 범시민운동을 추진해 주셔서 더욱 뜻깊게 생간한다"며 “망덕포구 문화유산과 관광지를 연계한 진월만의 특색 있는 감동정원을 조성해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