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진학상담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대상, 2025 수시 지원 및 대입전략 중점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14 19:44:36

▲진학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79명을 대상으로 진학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4 입시 결과를 토대로 2025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상담을 제공하고자 내실있는 진학상담 지원을 위한 내용으로 운영했다.

주요 내용으로 ▲학생부서류평가 시스템의 이해 ▲대입 상담프로그램(대교협/쎈지학) 활용 기법 ▲2024 대입 결과분석 및 2025 수시 지원 전략으로 구성했다.

특히 대입 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시 지원 전략을 공유하고 고3 학생들에게 실질적 수시 지원의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뒀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협력교사들이 변화하는 대입제도의 흐름을 이해하여 진로진학지도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자신의 진로진학의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대입 면접문항 개발 및 실습 ▲사례를 통한 상담 및 대입 지원전략 등을 연수 내용으로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