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남교사노동조합, 단체협약 체결…근무여건 개선 등 204개항 합의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08 15:46:12

▲8일 김대중 전남교육감과 김신안 전남교사노조위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교육청과 전남교사노동조합은 8일 전남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노사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대중 전남교육감과 전남교사노조 김신안 위원장 등 노·사 양측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전남교육청과 전남교사노동조합 사이의 첫 번째 단체협약 체결을 축하했다.

이번 단체협약은 2020년 5월 전남교사노동조합이 교섭요구안을 제출해 시작했으며, 4년여 동안 25차례의 실무교섭을 거쳐 총 204개 항의 최종 합의를 도출했다.

협약에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 ▲학교 업무 정상화 ▲교원행정업무 경감 ▲교육활동보호 및 교권보호 지원 ▲교원의 후생복지 ▲학생복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단체교섭을 추진하는 동안 노사 양측은 서로 쟁점이 되는 사항에 대해 양보와 타협으로 원만하게 합의를 이끌어냈다.

전남교사노동조합 김신안 위원장은 “4년 만에 전남교사노동조합 단체협약이 체결되어 너무 감격스럽고 기쁘다"면서 “앞으로 단체협약이 학교에서 잘 지켜지길 바라고, 전라남도교육청과 함께 전남교육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노사 양측이 많은 고민과 어려움이 있었을 것인데도 이렇게 협약을 체결해주어 감사하다" 면서 “이제부터는 합의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것만이 노고에 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