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립도서관, 올해의 책 독서이벤트 운영
강민경 | 기사입력 2024-05-07 21:17:33

사진=광양시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립도서관은 지난 4월 「2024 올해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본격화하고 있는 ‘올해의 책 읽기’ 확산을 위해 연계 독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8월 시립도서관 누리집과 메타버스도서관을 통해 진행하는 ‘올해의 책 독서 이벤트’는 ▲5월 필사 인증 이벤트 ▲6월 올해의 책 문장수집 ▲7월 올해의 책 독서 퀴즈 ▲8월 40자 서평 작성이다.


5월 필사 인증 이벤트는 이달 13일부터 31일까지 광양시립도서관 6개관(중앙, 중마, 희망, 용강, 금호, 광영)에 마련된 올해의 책 필사 공간에서 필사에 참여하고 인증 사진을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올해의 책 독후 활동에 올리면 된다.


6월 한 달간 운영되는 ‘올해의 책 문장수집’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올해의 책 문장수집에 올해의 책 속 한 문장을 게시하면 된다.


올해의 책 독서 퀴즈는 7월 한 달간 광양메타버스도서관 홍보실에서 운영되며, 올해의 책 3권에 대한 짧은 퀴즈를 풀어 응모하면 된다.


40자 서평 작성은 8월 한 달간 광양메타버스도서관에서 올해의 책 3권 중 한 권에 대한 40자 서평을 작성해 양식에 맞게 제출하면 된다.


‘올해의 책 독서 이벤트’는 광양시민이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추첨 결과는 해당 이벤트가 진행된 달의 다음 달 초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마다 각각 10명을 추첨하며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광양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서평 작성, 도서 필사, 독서 퀴즈 등의 독후 활동을 통해 책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책 읽기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2024 광양시 올해의 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립도서관은 이외에도 지역 내 독서동아리, 학교 등을 대상으로 올해의 책 특별 대출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 ▲올해의 책 작가 초청 강연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 ▲올해의 책 독서토론회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