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최현동 의원, 전직 공무원, 회계사 등 5명 위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17 10:23:43

▲담양군의회는 17일 의장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사진제공=담양군의회)
[담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담양군의회는 17일 의장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지난 3월 제327회 담양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선임됐으며, 대표위원인 최현동 의원을 비롯해 재무와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강대석 회계사와 김용문, 김종필, 정덕주 전직 공무원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위원들은 17일부터 5월 3일까지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기금 및 채권‧세채무, 재무제표 및 성과보고서 등 결산 전반에 대한 검사를 실시해 예산이 법령이나 계획대로 사용됐는지, 부적절한 집행이나 낭비 사례는 없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할 계획이다.

최용만 의장은 “군민을 대신해 지난해 집행된 예산이 목적에 맞게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됐는지 면밀하게 검토해 향후 예산편성과 집행에 관해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결산검사위원들은 활동을 마무리한 뒤 검사의견서를 집행부에 제출하고, 집행부에서는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승인안을 의회에 제출해 오는 6월 열리는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