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의대설립 긴급 현안 질문...집행부 출석요구
11일, 원포인트 상임위 열고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안’ 처리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11 18:44:48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는 11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폐회 중 원포인트 회의를 열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는 11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폐회 중 원포인트 회의를 열고 전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와 관련한 긴급 현안 질문을 위해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의결했다.

출석대상은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보건복지환경국장, 식품의약과장이다.

위원회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의과대학 신설과 관련해 동‧서부권 통합의대에서 단일의대 공모방식으로 급작스럽게 선회한 배경과 의회와 사전 협의 없이 단행된 ‘의대유치추진단(TF) 소관 변경’ 사유, 그리고 언론에서 제기되고 있는 각종 의혹 등에 대해 살펴볼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오는 16일 개최될 전남도의회 제379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전남도 의과대학 유치와 관련하여 행정사무 처리상황 보고와 질의‧답변이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