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청소년 상담’ 배움나눔청년봉사단 발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07 18:26: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청소년 상담 활동과 기후 위기 대응 탄소중립 활동에 앞장설 ‘배움나눔청년봉사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이사장 환영사 △구청장 격려사 △임원단 위촉장 수여 △2024년 활동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배움나눔청년봉사단’은 현재까지 99명이 활동하고 있다. 봉사단은 학업을 마치고 봉사단원들 모두가 함께하는 ‘달빛 플로깅(plogging)’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재용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중요한 시기를 보내는 청년들이 귀한 시간을 내어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줘서 고맙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청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발대식에 참석한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학업 및 여러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봉사활동을 위해 모인 청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여러분 덕분에 대덕구가 더욱 밝고 희망찬 대덕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을 지역 곳곳에 전달해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배움나눔청년봉사단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5월까지 대덕구자원봉사센터(☏636-0642)로 전화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