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자연사박물관·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2024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운영
김민수 | 기사입력 2024-03-04 23:27:21
▲ 목포자연사박물관과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자연사박물관과 어린이바다과학관은 2024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연사박물관에서는 자연과학과 환경보호에 대한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마련하여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자연사교실’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수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학년별 눈높이에 맞춰 4개 정규과정 각 8차시, 초등 전학년 대상 단기과정 총 16차시가 운영된다.

교육은 서남권 뮤지엄페어 기간을 제외하고 오는 16일부터 7월 7일 매주 주말 운영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3월 5일부터 자연사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바다과학관에서는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 ‘토요해양과학교실’을 운영한다.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은 해양과학 일반과정 총 13차시로 이루어진다.

접수는 어린이바다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3월 19일부터 할 수 있으며, 교육은 3월 30일부터 6월 22일까지 진행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학교 밖 흥미로운 박물관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과학에 새롭게 흥미를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