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설 앞두고 코로나19 백신 집중접종 기간 운영
65세 이상, 면역저하자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적극 독려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02 17:18:04

▲코로나19 예방접종 포스터.(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8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집중접종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설 명절을 맞아 해외여행, 가족 모임, 감염취약시설 면회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위험군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집중 접종 기간에 군은 설 명절 맞춤 홍보물(안내문․카드뉴스 등)을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고 65세 이상, 감염 취약 시설 입원․입소자, 면역저하자 등 중증화율 및 치명률이 높은 고위험군의 예방접종을 집중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양성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타 지자체 일부 감염 취약 시설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등을 포함한 고위험군의 코로나19 신규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국내외 연구를 통해 코로나19 신규 백신은 새로이 유행 중인 변이에 대해서도 충분한 예방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이전 접종력과 관계없이 접종 기간 내 1회 접종으로 접종이 완료되며, 그동안 기초접종(1차, 2차)을 완료하지 않았어도 신규 백신을 접종했다면 추가적인 접종은 필요하지 않다.

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외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증 및 사망 위험도가 높은 65세 이상 등 고위험군은 코로나19 접종에 적극 동참해 안전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안전한 접종을 통해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