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촌융복합사업 우수 경쳥체 선지지 견학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1-24 16:38:09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곡성토란도란 농촌융복합사업단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경영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곡성토란도란 농촌융복합사업단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경영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토란 생산 농가, 가공업체와 함께하는 역량강화 워크숍도 함께 진행됐다.

워크숍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을 방문해 식품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얻었다. 참가자들은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 신제품 등을 직접 맛보며 토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 가능성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곡성토란의 주요 유통처인 경동시장을 방문해 상인 대표와 토란의 유통 동향과 시장 경행에 대해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곡성 토란의 미래와 농촌융복합사업의 방향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가졌다.

24일에는 농촌융복합사업 우수 경영체인 벼꽃농부의 체험 활동과 가공 제품을 견학하며 융복합산업의 성공 사례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이번 방문은 농업생산에만 국한되지 않고, 가공제품 개발, 관광, 체험과 연계해 농업의 가치를 높이는 곡성토란도란 농촌융복합사업의 방향성을 명확히 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곡성토란도란 농촌융복합사업단은 “이번 워크숍과 우수 경영체의 선진 사례를 통해 곡성토란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토란 가공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홍보마케팅과 판로지원에도 주력해 곡성군의 농업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