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청소년 글로벌 마인드 높인다
중학교 2학년 80명 선발…영국·호주 ‘글로벌 문화체험 캠프’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1-12 11:37:10

▲글로벌 문화체험 캠프.(사진제공=전남도)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전남 청소년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창조적 역량을 갖춘 미래 핵심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2023년 글로벌 문화체험 캠프’ 대상자를 선정했다.

‘2023년 글로벌 문화체험 캠프’는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 속에 총 349명이 지원해 4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필기시험을 통해 면접 대상자 123명을 1차 선발, 면접심사 등을 통해 사회적배려 대상자 17명을 포함한 총 80명을 선발했다. 연수 국가는 최종 심사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희망연수국가를 우선 배정한다.

올해는 연수 국가를 영국까지 확대하고, 연수생 규모를 30명으로 늘려 영국과 호주에 각 40명을 배정했다. 시군별로 1명씩 배정해 지역별 형평성을 고려했다.

연수생들은 영국 레드브릿지 커뮤니티스쿨과 더 룸지 스쿨, 호주 세인트존스 앵글리칸컬리지에서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에 참여한다. 또 스포츠 및 에솔(esol) 등의 방과 후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예정이다. 에솔은 타 언어 사용자를 위한 영어 수업이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연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호주는 오는 28일, 영국은 30일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고 연수 준비 및 유의사항, 홈스테이, 현지생활 등을 자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시군별 1명씩 우선 배정해 어느 지역도 빠지는 곳이 없도록 했다"며 “이번 연수가 학생들에게 국제적 감각을 키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