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국가보훈부에서 시행하는‘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는 보훈대상자에게 적정진료를 제공하고 의료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의료기관을 선정해 정책적 혜택을 주는 제도로서 2021년 인증제 1기에서는 11개 병원이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 인증제 2기는 의원까지 대상을 확대해 전국 30개 우수 병·의원이 선정되었다.
충북지역에서는 보훈대상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청주 ‘김영태신경외과의원’ 등 2곳이 우리 지역 최초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선정되었다.
보훈위탁병원은 보훈병원이 없거나 멀리 떨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보훈대상자가 거주지 인근에서 의료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민간 의료기관에 진료를 위탁하는 제도로서 우수 보훈위탁병원의 인증 기간은 2년이며,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2년 면제 등 각종 특전이 주어진다.
박경미 지청장은 “보훈병원이 없는 충북지역에서는 고령의 국가유공자분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는 위탁병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며, 김영태신경외과의원이 관내 보훈위탁병원으로 최초 선정된 만큼 국가보훈대상자 진료에 더욱 힘써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붙임: 충북남부보훈지청, 제2기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 현판식 실시 관련 사진 2매. 끝.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