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 행사 성료
21개 업체, 구직자 344명 참여
김민수 | 기사입력 2023-09-22 13:37:36
▲ 목포시가 마련한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가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목포시가 지난 19일 주최한 ‘9월은 일자리 구하는 날!’이라는 슬로건으로 ‘2023 목포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가 주관했으며, 식품제조업, 보건업, 관광숙박업 등 다양한 업종의 11개 기업이 참가해 생산직, 사무직, 보건의료직, 호텔 서비스 연관 직종 등 다양한 직종의 인력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구인기업은 채용 계획에 따라 구직자와 심층 면담을 실시했으며, 사전 알선 매칭을 통해 원활한 면접 지원이 실시됐다. 간접 참여한 10개 기업에는 현장 구인 정보 게시를 통한 지원 구직자의 이력서도 전달됐다.

이번 행사 참가자 중 현장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는 252여 명이며, 그중 23명에 대한 채용이 현장에서 확정됐다. 164명의 채용 결과는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결정된다. 현장채용을 진행한 모 구인기업 관계자는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이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남겼다.

이 밖에 유관기관도 참여해 일자리 사업을 안내하고 맞춤형 취업 컨설팅 등 구직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퍼스널 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관, AR 취업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해 구직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구인기업과 구직자들 간 채용 행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해 기업의 구인난과 구직난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만나는 자리를 확대하는 등 일자리 제공에 힘쓰고,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모든 구직자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