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여성농업인 역량 강화 전문교육 추진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9-19 12:54:26

▲담양군은 담양의 가치를 빛내줄 여성농업인 미래지도자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전문교육을 추진한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전남 담양군은 오는 10월 19일까지 담양의 가치를 빛내줄 여성농업인 미래지도자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전문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 여성의 다양한 분야의 능력 개발을 통해 잠재력을 일깨워 주고, 독립된 농업경영인으로서 역할을 활기차게 수행해 행복한 농촌생활을 영위하도록 3과정의 교육을 각 5회 30명씩, 총 15회 9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농작업 매듭활용교육, 탄소중립 실천교육, 농산물 가공교육으로 구성됐다.

농작업 매듭활용교육에서는 시설하우스 재해예방을 위한 밧줄 매듭, 과채류 유인 매듭, 생존매듭 등을 교육하며, 탄소중립 실천 생활기술교육은 천연재료를 이용해 환경오염을 줄이는 생활용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농산물 가공교육은 담양의 주 생산물인 쌀, 딸기, 블루베리, 방울토마토를 이용한 가공상품 교육으로 채웠다.

담양군 관계자는 “여성농업인들이 실생활에서 실천하고, 보급할 수 있는 생활기술 교육을 통해 행복한 농촌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