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목포서 장보기 행사
명절 전 전통시장 활성화 실천으로 서민경제살리기 동참
김민수 | 기사입력 2023-09-18 13:51:32
▲ 전통시장 서민경제살리기 운동본부가 양대체전 성공개최를 위해 목포에서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목포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지난 16일 (사)전통시장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및 직능연합 회원은 목포를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및 전통시장 장보기 등 뜻깊은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 체전 성공 개최와 함께 전통시장의 활력을 도모하고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수도권의 직능경제인이 중소도시의 전통시장을 방문, 대도시와 지역 간의 가교역할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나서게 된 것이다.

이날, 동부‧자유‧청호·종합수산시장 상인회에서는 환영 인사와 함께 전통시장 이미지 제고와 매출 증대를 위해 사전에 다양한 품목의 구매상품 준비, 친절 교육 및 시장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종합수산시장에서는 전통시장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회원 2명(재경광주전남고교수석부회장 오창교, 재경광주전남고교여성회장 오승은)의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각 4개소 전통시장에서 550여명의 회원들은 신토불이 상품과 지역특산물을 구매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전국의 전통시장 및 서민경제살리기 실천에 앞장서 노력하는 직능단체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