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제4기 아카데미 교육
김민수 alstn7980@hanmail.net | 기사입력 2023-08-29 15:14:24
▲ 아카데미 수료식 인사말씀 중인 구복규 화순군수(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화순군은 지난 25일 ‘화순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추진단이 주관하는 제4기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업추진 주체의 전문성 강화 및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되는 교육으로 2023년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교육 12시간, 액션그룹 토론회 7시간으로 진행했으며, 주 교육 대상은 화순군 여러 농가 및 귀농·귀촌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강의 내용으로는 총 6가지 주제(▲신활력 플러스 사업의 이해 ▲화순군 농산업 정책 ▲전략농업의 미래와 성공 마인드 ▲농식품 유통 및 판매 ▲화순 로컬 활성화▲ 농식품 가공의 기초 이해(농촌 융복합 산업 활성화))로 교육되었으며, 뒤를 이어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토론회를 통해 분과별 장단점 분석 및 사업과제 평가 우선순위와 발전전략 세부 계획 등을 작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진행되었다.
이날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화순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할 좋은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화순군 신활력 플러스 사업에 대해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사업의 주 대상인 액션그룹 농가들의 역량을 더욱더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농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가져 신활력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