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차별화된 가치로 전통시장 매력 널리 알리길"
지난 25일, 제2회 전통시장 상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8-27 12:43:38

▲서동욱 의장은 지난 2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된 ‘제2회 전통시장 상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은 지난 2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된 ‘제2회 전통시장 상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전남상인연합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신민호, 이재태, 한숙경 도의원, 김영록 전남도지사,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 등 유관기관과 전통시장 관계자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 상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애환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개막식과 전라남도 상인상과 유공 표창 수여, 전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 결의 퍼포먼스, 전라남도 상인 비전 선포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동욱 의장은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 삼중고에 이어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 절벽까지 지역 상권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며 “특히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으로 소비트랜드가 변화하면서 지역 전통시장에서의 소비가 갈수록 위축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급변하는 온라인·디지털 시대에서도 전통시장이 갖는 가치는 충분하다"며 “전통시장은 정보 공유, 문화 향유, 사회적 결속 등 지역의 커뮤니티 기능을 하는 삶의 현장으로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가치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는 없는 차별화된 가치를 실현해 지역민의 호응을 이끌어내야 한다"며 “전남도의회에서도 서민의 삶과 직결된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춰 활력이 넘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