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강종철 화순부군수 취임
김민수 | 기사입력 2023-07-05 14:04:11

▲ 화순군청 대회의실 4층에서 실시된 강종철 화순 부군수 취임식 장면(사진제공=화순군)
[광주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전남 화순군은 7월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7월 중 정례 조회와 함께 강종철 부군수 취임식을 개최했다.

강종철 부군수는 취임사를 통해 “모든 행정과 정책은 현장을 기본으로 하기에 다양한 방식으로 군민께 더 가까이 다가갑시다"라고 말하며, 직원들에게 현장행정과 적극 행정을 주문했다.

또한, 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즐겁고 보람 있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격의 없이 대화하고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적극 행정과 관련 “적극 행정이란 협업, 창의, 혁신, 전문성을 포함하는 행정"이라며 “청년·신혼부부 만 원 임대주택 지원사업처럼 화순군이 일을 하면 표준이 되고 최고의 정책이 된다. 이런 점을 잘 살리면 우리 군정 발전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종철 부군수는 “화순을 새롭게! 군민을 행복하게! 군정 목표를 실현하고, 관광객 500만 시대, 농민이 잘사는 부자 농촌·백신ㆍ바이오산업이 선도하는 인구 10만 자족도시 화순을 만드는 데 모든 열정과 역량을 쏟겠다."라고 새로운 각오를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인사말에서 “강종철 부군수는 전남도의원 시절부터 지켜본 능력과 경험이 출중한 공무원으로 다른 시군에서도 부군수로 모시기 위해 치열하게 경합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화순으로 오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강종철 부군수는 해남 출신으로, 1989년 3월 행정 9급으로 공직에 입문해 전남도청 홍보기획팀장, 세정팀장, 인사팀장, 농식품유통과장, 총무과장 등을 역임하고, 7월 3일 자 전남도 인사발령에 따라 화순부군수로 부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