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맞춤형 출산시책 사업 신생아 바구니 카시트 대여
김민수 | 기사입력 2023-06-12 16:37:37
[광주 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광주 동구는 저출산 위기 속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신생아 바구니 카시트 대여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생아 바구니 카시트’는 차량 이동 시 신생아를 태울 때 반드시 필요한 육아 안전용품이다. 사용 기간이 짧은 데 반해 가격 부담이 커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맞춤형 출산시책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대여 대상은 동구 관내에 거주하는 출산 1개월 전부터 만 1세 미만 영유아 가정이며 보증금 3만 원 예치 시, 대여 기간은 최대 6개월로 1회 연장 가능하다. 대여 신청은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 후 예약하면 된다.

대여 장소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본점(지원1동 행정복지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산수점(푸른마을공동체센터) ▲여성희망창작소 등 3개소이며 대상 여부 확인 후 수령 가능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출산 가정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행복 동구’를 실현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해당 가정의 부모들은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신생아들이 안전하게 차량 이동을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카시트 대여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