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해충 기피제 자동 분사기 설치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4-20 16:36:59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으로부터 지역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주요 등산로와 산책로 5개소에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사기 설치 장소는 대나무 숲길, 오산 등산로, 봉성산 공원 산책로, 화엄사 주차장, 피아골 등산로 입구이다.

기존 기피제 보관함은 공간이 협소하고, 기피제의 분실이 잦아 다수가 이용하기에는 불편함이 많았다. 특히, 수목이 우거진 곳의 기피제 보관함은 잘 보이지 않아 사용률이 낮았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군은 기존 기피제 보관함을 철거하고 자동 분사기를 설치했다. 자동분사기는 버튼을 누르고 손잡이를 당기면 팔과 다리 등 필요한 곳에 힘들이지 않고 10초 동안 약품을 고르게 분사할 수 있다.

구례군보건의료원 담당자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 외에도 매년 휴대용 기피제와 홍보용 팔토시를 가구당 1개씩 배부해 왔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 및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며,“야외활동 및 농작업 후 2주 이내 고열 · 몸살 증상 발생 시 즉시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현진 구례군보건의료원장은 “4~11월은 야생 진드기 유충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로 야외 활동 및 농작업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