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 건축문화 선도 위해 '우수건축물 출품작' 접수
건립 시기 관계없이 사용승인 받은 민간건축물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28 11:20:47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도는 도시 품격 향상과 건축문화에 대한 도민 관심을 높이기 위한 ‘2023년 전남도 우수건축물 선정’ 출품작을 오는 6월 2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전남지역 건축문화를 선도하고 도시 미관 향상에 이바지한 우수 건축물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도시 품격과 도민의 건축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신청 대상 건축물은 건립 시기와 관계없이 전남도 내 사용승인을 받은 민간 건축물이다. 해당 건축물의 건축주, 설계자, 감리자, 시공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해당 건축물의 인허가 기관에서도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출품작은 전남도 총괄 건축가, 공공건축가, 관련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서류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10월께 10개 내외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아름다운 건축물은 도시 미관을 만들고 사람이 머물고 찾아오게 하는 힘이 있다"며 “건축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아름다운 건축물의 가치와 의미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도록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