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나무 1200주 나눠주기 행사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27 21:30:56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군이 제78회 식목일을 앞두고 지난 25일 곡성읍 뚝방정원에서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이상철 곡성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과 곡성 방문객들에게 자두·살구 등의 묘목 800주와 철쭉 400주를 무료로 분양했다.

곡성군은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매년 개최해 산림의 중요성에 대한 군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군민들이 나무 심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산림과 경제적, 공익적 가치와 숲의 소중함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나무 나눠주기 행사가 잘 마무리됐다.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께 나무를 나눠드릴 수 있도록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