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4대 목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 ▲장애인 인권공동체 구축 ▲모든 시민의 평생교육 기회 보장 ▲장애인 자립생활 및 건강권 확대 등이다.
분야별로는 기초문해, 학력보완,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사회구성원으로서 장애인의 자립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둔다.
또 시민참여, 장애인 사회통합, 가족세대 간 소통, 자발적 학습모임 지원, 장애인 학습도시 기반구축 등 사회 참여 기회 확대와 평생학습 기회를 폭넓게 보장할 계획이다.
앞서 나주시는 지난 2020년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사람의 가치를 실현하며 도약하는 나주 평생교육’을 비전으로 세대별, 계층별, 지역별 모든 시민이 자기계발 기회를 보장 받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각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이를 통해 2021년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 2022년 우수상, 2023년 EBS평생학습정책 어워드 좋은정책상을 수상하는 등 평생학습 분야 정책 우수성과 경쟁력을 연이어 입증하고 있다.윤병태 나주시장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통해 12만 시민 누구든지 배움에 있어 소외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학습을 어디서든지 참여할 수 있도록 장벽 없는 평생학습 인프라를 구축해가겠다"고 밝혔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