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 신청 모집
쌀 적정 생산 대책 위해 전략작물 직불제 등 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08 11:55:51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담양군은 쌀 과잉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쌀 이외 식량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전략작물 직불제와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의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논에 벼 대신 다른 작물을 재배하면 직불금을 주거나 보조금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돼 있는 농업인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전략작물 직불제’는 논에 밀, 콩, 가루쌀, 하계조사료 등 전략작물을 재배하면 직불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ha당 50만 원부터 최대 430만 원까지 지원하며,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은 군 자체 지원금 100만 원을 포함해 ha당 300만 원을 지원한다.

담군 관계자는 “앞으로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과 군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경관작물 재배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해 쌀 수급 안정에 집중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