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미세먼지 절감 생활 실천 집중 홍보
거리홍보․정화활동 등으로 도민 참여 유도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06 13:05:46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도는 22개 시군에서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캠페인’을 펼치는 등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생활 속 실천 집중홍보에 나섰다.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에 따라 7일까지를 미세먼지 줄이기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도내 곳곳에서 거리 홍보, 정화 활동 등에 나선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빈도가 높은 12월부터 3월까지 겨울․봄철 4개월을 미세먼지 계절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집중적으로 감축․관리하는 제도다.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캠페인은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남부권 미세먼지연구관리센터 등 여러 민간단체가 함께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도민이 실천하기 쉬운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불법소각 금지, 겨울철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등으로,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이는 방법을 현수막과 피켓을 이용해 홍보한다.

지난 2월 24일에는 화순, 고흥, 영광 등에서 거리 홍보활동, 27일은 강진 청자축제장에서 축제 관람객에게 생활 속 실천을 홍보했다. 오는 7일은 순천서 2023순천국가정원박람회 홍보와 함께 미세먼지 줄이기 참여 방법을 알릴 예정으로 22개 시군이 각각 특색에 맞는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미세먼지는 도민 관심과 참여․협력이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을 높임으로써 도민과 함께 깨끗한 전남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