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기자동차 220대 구매 보조금 지원
승용차 최대 1430만 원, 화물차 1950만 원 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2-15 23:27:33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15일부터 상반기에 전기승용차 118대(승용 68대, 초소형 50대), 전기화물차 70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추가적인 물량에 대해 구매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기승용차는 최대 1430만 원, 전기화물차는 최대 1950만 원 구매보조금을 지원하며 차종별로 지원금은 상이하다.

신청대상은 구매지원 신청서 접수일 기준 3개월 전부터 계속하여 영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및 법인 등이며 개인‧개인사업자, 법인 1대로 한정된다. 보조금 지원신청은 전기자동차 구매계약을 맺은 후 자동차 제작‧수입사를 통해 하면 된다.

구매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방식은 차량 출고‧등록순이며 차량구매 가격 등 차량에 관한 사항은 제작․수입‧판매사 등에 문의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관내 기업제품 구매 시 추가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앞으로도 많은 군민이 전기차 구매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민간 보급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이며, “군민들의 이용이 많은 대중교통 버스에도 전기버스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기이륜차 및 개인형 이동장치 구매보조금 지원 접수는 환경부 보조금 결정에 따라 추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