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의료 조례 제정 나서는 순천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2-09 20:44:34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가 시민에게 양질의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완결형 의료체계 구축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조례 제정에 나섰다.

‘순천시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는 연초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공공의료팀의 효율적인 업무 추진과 지역의 열악한 의료환경 개선에 필요한 제도적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례안에는 공공보건의료 주요사업, 사업수행기관의 재정적 지원, 의료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공공보건의료협의회 구성 등을 담았다.

조례가 시행되면 시에서는 지역응급의료 거버넌스 구축, 취약분야별 야간․응급진료 지정․운영, 공공보건의료 필수 인력지원 및 육성, 공공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과 민관협력사업 등을 시행하거나 지원하게 된다.

또한,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매년 관련 사업 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조례 제정을 통해 공공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순천형 공공의료 전달체계를 구축하는 등 시민의 건강보호 및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례는 다음 달 1일까지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입법예고 기간을 거쳐, 3월 열리는 순천시의회 임시회에 상정 후 시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