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치매환자쉼터 늘 봄날 인지교실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09 10:14:5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월 1일 시작으로 연중 치매 악화방지와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 해소를 위해 치매환자쉼터『늘 봄날 인지교실』을 운영한다

『늘 봄날 인지교실』은 의성군 치매안심센터에 치매환자로 등록되어 있고 장기요양서비스를 포함한 국가치매지원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의성군민을 대상으로 월·수·금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주 3회로 운영된다.

치매환자쉼터는 전문적인 인지중재 프로그램과 낙상 예방 및 근력 강화를 위한 운동, 옥상정원을 활용한 원예 활동을 통해 치매환자의 신체 활력 증진 및 정서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난 2월 1일 첫 시간 원예 활동으로 ‘꽃누루미를 활용해 이름표 꾸미기’를 진행하여 치매환자들에게 예쁜 이름표를 간직함으로써 긍정적인 자아존중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치매환자쉼터 운영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의성군이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치매 안심 의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