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5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11월 11일부터 12월 6일까지,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 대상 지원 신청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07 09:11:18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월 11일부터 12월 6일까지 2025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의성군청 전경

이번 사업은 농림축산부산물의 자원화 및 재활용을 촉진하고, 토양 환경을 보전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와 부숙유기질비료인 가축분퇴비, 퇴비의 구입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다.


농업인은 비료 종류, 공급 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을 기재한 신청서를 직접 또는 마을 이장을 통해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이 결정된 대상자에게는 포대당(20kg) 1,300원에서 1,600원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의성군 관계자는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을 경우 유기질비료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강조하며, 9월 말까지 수령 신청을 완료한 농업인이 기한 내 공급을 받지 않으면 포기물량으로 간주되므로, 농가에서는 공급 시기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올해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을 통해 5,037농가에 2만 1,058톤을 공급하고, 총 16억 원의 혜택을 군민들에게 제공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