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월 4일(월) 의성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에서 지속 가능한 노지스마트농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의성 노지스마트농업 발전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2023년에 선정된 ‘의성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실현과 의성군 스마트농업 종합발전계획의 체계적인 정립을 목표로 기획됐다.
포럼은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준비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포럼에서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이주량 박사가 디지털 시대의 농업과학기술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발제를 진행하며, 국립식량과학원 이홍석 박사가 노지 스마트농업의 현황과 전망 및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대학교 김완수 교수, 글로벌스마트팜연구소 이인규 소장, 매일경제 정혁훈 부국장, 경북농업기술원 정혜정 연구실장이 깊이 있는 토론을 이어간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노지 스마트농업 전문가, 산학연 공공기관 관계자, 지자체 관계자, 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미래 농업의 정책을 구상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국내 스마트농업 전문가와 농업인 간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미래 농업 정책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지속적인 포럼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