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 ‘장안의 화제’ 창작마당 레지던시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2-12-05 12:09:20

[전남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이달 12일까지 장천 파랑새창고에서 2022년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 2차 통합결과 보고전‘장안의 화제(畵祭)’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2년을 마무리하며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의 창작 활동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단기 2기로 선정되어 3개월간 창작 활동을 펼친 윤보원(일러스트) 작가와 이시영(조각․설치) 작가, 장기로 선발되어 5개월간 창작 활동을 펼친 임산하 작가(일러스트)가 참여한다.

이시영 작가(조각)는 ‘몸은 기억하고 있다’란 주제로 본인이 표현하는‘몸’을 통해 조각의 동시대성을 견인하고 현대조각이 드러낼 수 있는 미적 이념을 담은 자작나무 작품을 선보인다.

또, 윤보원 작가(일러스트)는 ‘수달씨의 옥천 산책기’란 주제로 옥천을 산책하며 보고 느낀 따뜻함을 담은 작품을, 임산하 작가(일러스트)는 순천 전통시장의 풍경과 사람들을 담아‘순천시장일기’라는 주제의 작품을 선보인다.

한편,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는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면서 지역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입주작가는 지난 5월 순천의 지역성과 어린이·청소년을 주제로 작품 활동 계획을 가진 작가를 공모해 최종 5인이 선발됐다.

전시는 휴관일인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