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2년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성과대회 대상 수상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25 11:23:4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2일 경주에서 열린 경상북도와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이 주최한 2022년 건강마을 조성사업 및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합동성과대회에서 우수의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우리마을건강파트너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한부모가정 및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운영된 쿠빙박스 만들기‘똑똑똑 사랑의 쿠킹박스가 도착했어요.’사례로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자원봉사자와 보건과 복지의 협업 및 지역자원(의성로컬푸드랩) 활용한 점, 자체 모니터링을 통한 전략 수정 등에 인정받으며 23개 시군 중 대상을 수상하였다.

‘사랑의 쿠킹박스 만들기’는 아동실태조사 분석을 통해 아동의 식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아동의 삶의 질을 측정하는 9가지 박탈문항 중 식생활 영역에 해당하는 단백질, 식이섬유 섭취에 도움을 주고자 과일, 장조림 밀키트 등으로 기획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보건과 복지가 협업하여 취약계층의 소외감을 완화하고, 사각지대 없는 건강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