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만덕교차로, 상하행선 차로 체계 변경 운영
강민경 | 기사입력 2022-08-17 11:46:42

[전남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만덕교차로 개선사업 상행선 고가도로 공사를 위해 오는 8월 18일부터 2023년 6월 31일까지 상하행 차로 체계를 변경 운영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에 따라 기존 2차로로 운영 중인 하행선은 1차로는 하행선으로, 다른 1차로는 상행선으로 차로를 변경 운영하게 된다.

시는 이 기간 중 운행차로 변경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모범운전 신호수를 배치하고 무인 과속단속 장치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운전자와 관광객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교차로 주변에 안내 현수막과 표지판을 설치하고, 교통정보 전광판을 활용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운행차로 변경으로 운전자의 혼선이 없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내년 사업이 완공되면 만덕교차로의 교통정체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만덕교차로 개선사업은 여수세계박람회장 주변 상습 정체구간을 해소하기 위해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2020년 6월부터 2023년 6월까지 3년간 국비 216억 원을 투입돼 360m 구간에 왕복 4차로의 고가 차도가 개설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