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건강검진 받고 특화 사업’ 추진
강민경 | 기사입력 2022-07-10 14:48:42

[전남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급여 사례관리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의료급여 수급자의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만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 요소나 신체 변화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함으로써 수급자의 건강을 향상하고, 나아가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이바지하고자 특화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건강꾸러미’를 제작해 의료급여 특화사업을 홍보하고 있으며, ‘건강꾸러미’는 의료급여사업 홍보물품, 의료급여 제도 안내문, 건강정보지 등으로 구성돼 있고 의료급여 수급자 교육 시 또는 방문 시에 배부해 건강검진 수검을 독려하고 있다.

올해 실시하는 의료급여 특화사업은 ‘건강검진 받고 행복 찾기’로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의료급여 제도에 대해서 안내하고자 의료급여관리사가 강사를 맡아 소규모 교육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추후 시설 담당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 제도 전반을 안내하고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검진율 재고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