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마을 만들기 ‘청년희망 아카데미’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2-06-22 18:36:12

[전남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는 지역 내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청년희망 아카데미를 지난 20일 개강했다.

청년희망 아카데미는 청년 문제를 직접 파악하고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 배양과 2023년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을 도전 목표로 청년들의 역량을 키우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전남형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을 교육한 후, 그룹별로 퍼실리테이터와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구체화해 실질적인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마무리하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광양청년꿈터에서 오는 7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6회에 걸쳐 추진된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이번 교육이 청년들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 사업 발굴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