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17 14:27: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김석준, 이하 협의회)는 지난 16일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회장 이용관, 이하)와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 벤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관련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체인 협의회에 따르면 양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의 초기투자 활성화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전반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초기투자에 따른 위험이 비교적 크고 회수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시장특성 및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전문성 유지를 위해 핵심 산업 동향파악, 스타트업 육성 방향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양측은 이를 위해 ▲설립 목적의 이행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참여 ▲우수 창업기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발굴, 투자, 육성지원 ▲투자유치를 위한 우수 네트워크 협력 지원 ▲투자 관련 공동행사 개최 등 상호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전 지역 내 유망 초기기업들의 투자유치가 보다 용이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이 확대되는 등 지역 창업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