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6-17 14:27: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김석준, 이하 협의회)는 지난 16일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회장 이용관, 이하)와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 벤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관련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체인 협의회에 따르면 양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의 초기투자 활성화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전반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초기투자에 따른 위험이 비교적 크고 회수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시장특성 및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전문성 유지를 위해 핵심 산업 동향파악, 스타트업 육성 방향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양측은 이를 위해 ▲설립 목적의 이행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참여 ▲우수 창업기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발굴, 투자, 육성지원 ▲투자유치를 위한 우수 네트워크 협력 지원 ▲투자 관련 공동행사 개최 등 상호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전 지역 내 유망 초기기업들의 투자유치가 보다 용이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이 확대되는 등 지역 창업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