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자, 인수위원장에 이현 변호사 선임
이 위원장 “취임과 동시에 속도감 있는 시정운영 위해 완벽한 준비”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6-03 13:34:02
이현 변호사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인수위원회는 이현(65) 변호사가 이끈다.
이장우 당선자는 3일 이 변호사를 민선8기 대전시장 인수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현 위원장은 이번 선거기간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대전미래캠프’ 운영을 책임지며 이 후보 당선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그동안 대전지방변호사회 인권·총무이사,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대전충청회장, 적십자사 대전충남지사 RCY 위원장, 충남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신망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장우 당선인과 오랜 기간 함께 활동하며 이 당선인의 시정철학과 목표를 가장 잘 이해하는 인물로 꼽힌다.
이현 인수위원장은 “민선8기 새로운 대전을 준비하는 임무가 주어져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당선인이 취임과 동시에 속도감 있게 시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완벽한 준비를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8기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인수위원회는 옛 충남도청사에 꾸려질 예정이다. 오는 6일 공식 활동을 목표로 위원장과 부위원장 각 1명을 포함해 20명 이내 인선 작업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