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DX(Digital Transformation) 역량강화 자격과정’ 운영
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정보기술 능력 및 활용능력 강화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6-02 13:41: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1년간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역량강화 자격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2일 전했다.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사회전반에 걸친 산업 환경이 변화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디지털 전환도 가속화되면서 관련 분야 인력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밭대는 학생과 지역청년의 정보기술 능력과 활용능력을 향상시켜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이번 과정을 준비했다.
특히 자격증 강의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자격과정 프로그램은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파이썬 프로그래밍, COS Pro Python, 정보처리기사, 컴퓨터활용능력, MOS, GTQ, AutoCAD 등 11개 자격과정 및 3개 실무과정으로 구성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재학생 및 지역청년은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누리집(
http://job.hanbat.ac.kr)을 통해 회원가입 후 본인이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향후에도 채용시장의 변화에 맞춰 구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