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MZ세대 학습자 이해와 공감’ 교수법 세미나 개최
MZ세대 학습자와의 신뢰관계 형성을 위한 교수법에 많은 공감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5-31 20:25: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교수학습센터는 31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교수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MZ세대 학생의 특성 이해 및 소통’을 주제로 교수법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위즈너컨설팅 고연경 대표가 MZ세대 특성 및 트렌드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하며, MZ세대 학습자 이해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업을 운영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또한 MZ세대 티칭법 등을 다뤘으며, MZ세대 학습자와의 신뢰관계 형성을 위한 교수법은 참여 교수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건축학과 김호영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과 소통이 단절되고 공감대를 찾기 어려웠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어느 정도 그 해결책을 찾은 것 같다"며 “MZ세대 학생들의 환경적 특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간다면 학생들 역시 마음의 문을 열고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교육환경의 변화로 학생과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것 같다"며 “이에 대응해 교수법의 변화도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