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하나어린이집, 주민과 함께하는 시장놀이 체험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5-26 11:06:59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 안계면 국.공립 안계하나어린이집(원장 신선희)에서는 지난 24일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시장놀이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 상황 완화로 3년 만에 학부모와 주민들이 참석하여 아이들과 함께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시장놀이는 영.유아들이 물건을 구매할 때 지켜야 할 규칙과 절제를 체험하고 돈의 소중함과 정확한 의사표현을 하는 경제 체험교육으로 학부모가 상점 주인을 하고 아이들은 교사와 함께 시장바구니를 들고 필요한 물건을 직접 돈을주고 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시장놀이는 과일가게, 야채가게, 문방구, 하나벅스(음료), 분식가게(떡볶이,순대, 어묵, 팝콘, 솜사탕 등)와 아나바다 장터로 상점을 개설하였으며 아이들은 동전 100원으로 구매할 때 지켜야 할 예절과 규칙, 절제를 체험하였다.

안계하나어린이집 신선희 원장은 “시장놀이 체험행사를 통해 학부모와 지역이 소통하고 아이들이 즐거운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 오늘 모인 수익금은 전액 불우한 이웃을 위해 기부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