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문화관광재단,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다문화가족의 문화복지 증대 및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5-25 11:13: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덕문화관광재단(상임이사 이상은)은 지난 24일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3차 대덕상생워크숍을 진행하고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날 워크숍은 대덕문화관광재단과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서로 협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양 기관의 사업을 공유하는 업무공유회와 협력회의, 업무협약식 순으로 펼쳐졌다.
업무협약은 다문화가족의 문화복지 증대와 문화다양성의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하며 세부 협력내용은 ▲다문화가족의 문화향유 및 문화예술교육 등 문화복지사업 ▲지역 문화관광정책 수립의 참여와 협력사업 ▲지역 내 문화 다양성 가치 확산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해 다문화가족이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감과 자존감을 높이면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문화적 환경을 만드는 동시에 문화다양성의 가치가 제도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간다.
이상은 상임이사는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다문화가족의 문화향유와 참여가 확대되고 이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개선돼 함께 어울려 더불어 사는 대덕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대덕구의 다양한 중간지원조직들과 상생워크숍을 추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